공립컬리지 조건부유학/편입 전공별리스트
유학후 이민(CEC) 유학절차  
캐나다 컬리지는 입학보다 졸업이 어렵다는 것은 캐나다 컬리지의 수준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용적인 교육내용과 현장 중심의 직업 교육은 높은 취업률(평균 80% 이상)로 이어지고 있다.

캐나다의 컬리지는 정부의 재정적인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공립 컬리지가 대부분이며 일부 사립 컬리지가 운영되고 있다.
캐나다의 컬리지는 캐나다의 전 지역에 걸쳐 각 지역의 고등교육을 담당하여 각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교육, 육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학교별로 수준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컬리지 선택에 있어 대도시 학교가 무조건 수준이 높고, 소도시 학교는 수준이 낮다고 단정지을 수 없으므로 본인의 전공과 도시의 특성을 고려하여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인문, 사회, 비즈지스, 관광,의료, 엔지니어링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컬리지는 입학보다 졸업이 어렵다는 것은 캐나다 컬리지의 수준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실용적인 교육내용과 현장중심의 직업교육은 높은 취업률(평균 80% 이상)로 이어지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과 학습환경 제공
교수진은 전문분야 학위소지는 물론 해박한 지식과 다년간의 현장 근무경험을 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론교육은 물론 현장 실무위주의 교육을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현장 근무경험은 각 기업들과 지속적이고 긴밀한 관계를 가지면서 학생들의 취업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현대적인 시설의 강의실, 실습실, 컴퓨터실 등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습중심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 멀티미디어 교육 등 강의실에서의 교육뿐만 아니라 강의실 밖에서도 교육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실용적인 교육내용과 직업교육 강조
학문위주의 교육이 실시되는 대학교(University)와는 달리 컬리지는 실용적인 교육내용을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전공과목에 대한 이론은 물론 실무적인 능력향상을 목표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어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본인의 능력을 펼치는데 있어 장점이 있다.

캐나다의 컬리지는 산학협력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산업현장에서 유용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산학협력 연구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Co-op 이나 인턴쉽을 통해 산업현장을 경험하고 현장 실무능력을 높이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은 졸업 후 취업에 있어 유리하게 작용하여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학위제공과 편입기회 제공
컬리지의 수업기간은 보통1년~ 3년으로 다양하다.
수업기간이나 과정의 난이도에 따라 Certificate, Diploma, 준석사(Post-graduate), Bachelor 등 다 양한 학위를 제공한다.
준석사 프로그램의 경우 이미 학위를 소지한 사람이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Bachelor 학위 과정은 University와 연계하여 제공하게 된다.
University Transfer라는 과정을 통해 컬리지에서 1년~2년 과정을 졸업하고, University로 편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30학점(1년)~60학점(2년)을 인정받고 편입이 가능하다.
University Transfer 과정을 통한 University 편입은 BC주나 AB주에서 잘 이루어 지고 있다.

University Transfer 과정을 통한 편입이 아닌 경우에는 컬리지 정규과정을 졸업한 후 University로 편입할 경우 컬리지와 연결된 University로 편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학점을 모두 인정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의 규정을 확인해야 한다.
취업과 이민의 기회 확대
캐나다의 공립컬리지의 정규과정에서 공부하게 될 경우 On-Campus Work permit와 Off-Campus Work Permit 을 받아 합법적인 신분으로 일을 할 수 있으며 동반 배우자의 경우 배우자 동반 Open Work Permit을 받아 일을 할 수 있다.
또한, 공립컬리지 졸업 후에는 Post-graduate Work Permit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고용주만 찾으면 바로 일을 시작할 수 있다.
Post-graduate Work Permit을 가지고 쌓은 경력을 통해 CEC(Canadian Experience Class) 로 이민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취업은 물론 이민까지 가능하게 된다.
또한, 교육청의 재량에 의해 가능한 자녀학비 면제 또한 정규과정에서 공부하는 부모들의 자녀라면 가능하다는 것도 캐나다 컬리지의 장점이다.
문화,스포츠, 취업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캐나다의 컬리지는 체육, 예술, 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클럽활동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클럽활동 참여를 통한 다양한 분야의 문화활동은 캐나다 현지 생활과 문화적응력을 높여 학업성적 향상과 캐나다 적응력을 높이고 있다.
취업 컨설팅, Job Fair, 취업준비 워크숍(인터뷰 준비,레쥬메와 커버레터 작성 등) 등의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취업률을 높이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다.

Work Permit

Post-graduation Work Permit
학교를 마치고 캐나다에서 일을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은 Work Permit을 받을 수 있다.
Post-graduation Work Permit 이란 유학생으로서 캐나다 내에서 취업을 할 수 있는 허가증이다.
캐나다 정부에서 Work permit을 승인했고 이 허가증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월급을 받으며서 정부에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캐나다에 이민을 오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지만 학교 졸업 후 직장경력 부족으로 인하여 전문인력이민(Skilled Worker Status)로 이민이 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Post-graduate Work Permit은 캐나다에 Work Experience 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적응도(Adaptability) 부분에서 5점이 추가되며 공립학교가 아닌 일반 사립학교의 경우 해당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첫 번째 요소는 어떤 종류의 학교를 다니고 있는지에 달려있다.
이민국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공립학교 이거나 정부에서 인정한 일부 사립학교에서 Full Time으로 공부한 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두 번째 요소는 취업비자의 유효기간이다.
Post-graduate Work Permit의 유효기간은 프로그램의 기간과 관련되어 있다. 공부하는 기간이 8개월~12개월 일경우
프로그램과 동일한 기간을 주며 2년 디플로마 과정을 공부하면 최대 3년까지 받을 수 있다. Post-graduate Work Permit은 1번만 받을 수 있으며 갱신은 안된다.

Post-graduate Work Permit 지원 시 필요한 서류
Off-Campus Work Permit
캐나다 전역의 공립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캠퍼스 내에서 뿐만 아니라 캠퍼스 밖에서도 일(아르바이트)을 합법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조건이 따른다.
  • 공립학교(컬리지 이상)에서 재학중인 유학생
  • 공립학교에서 정규과정 이상 등록한 유학생 (대학부설 어학연수는 해당 안됨)
  • 정규과정 시작한 후 6개월 이후에 워크퍼밋 신청 가능
  • 주당 20시간(학기 중), 주당 40시간(방학 중) 시간 일하기 가능
Co-op 프로그램 워크퍼밋
대부분 공립학교 특히, 컬리지에서 정규과정 중에 Co-op 옵션이 있으며 선택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Co-op은 보통 학기중이나 방학 동안 직장을 인턴 또는 정식으로 다니게 되며 월급을 받는 유급과 월급을 받지 않는 무급이 있다.
몇몇 학교는 학교성적이 좋은 학생만 선발하는 경우도 있으나 학생이 직접 신청하고 고용주만 있으면 Co-op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학교들이 대부분 이다.

전화상담

PC화면

이리더스(FSS)l대표: 김상훈l등록번호: 220-05-71725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6길 6 진성빌딩 402호l02-568-3467